BEYOND

COMMUNICATION

TECHNOLOGY

새소식

뉴스[하나금융그룹 Report] 종합 콘텐츠 그룹 ‘위지윅스튜디오’ 연합 합류, 텐베거 준비 완료

2021-12-13
조회수 1547


[하나금융그룹 Report] 종합 콘텐츠 그룹 ‘위지윅스튜디오’ 연합 합류, 텐베거 준비 완료 (첨부파일)

 

메타버스 대장 위지윅스튜디오에 탑승 

성장 가속화 전망 셀바스AI는 지난 12월 10일 종합 콘텐츠 그룹 위지윅스튜디 오와 ‘메타버스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위지윅 스튜디오의 최대주주는 컴투스(지분율 27.5%)다. 컴투스는 자체 개발한 플랫폼 ‘컴투버스(Com2Verse)’를 통해 메타버 스, 블록체인 등 신사업으로 영역을 확대시키는 중이며, 이 를 위해 전방위적 콘텐츠 산업군에서 밸류체인을 구축한 종 합 콘텐츠 그룹 위지윅스튜디오를 인수했다. 이처럼 컴투스 와 위지윅스튜디오는 메타버스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 나 메타버스 세계관 구축에 필수적인 AI음성기술은 부재했 던 것으로 파악된다. 따라서 음성기술 절대 강자인 셀바스AI 가 이번 MOU를 통해 음성인식 및 합성을 통한 융합 AI음성 기술을 제공하게 된 상황이다. 메타버스 프로젝트뿐만 아니 라 CG/VFX, 영화, 드라마, 엔터테인먼트, 뉴미디어 등 위 지윅스튜디오가 보유한 약 17개 계열사향까지 다양한 형태 의 AI음성기술을 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결론적으로 셀바 스AI의 실적 성장은 매우 빠르게 가속화될 전망이다. 


메타버스 핵심, 버추얼 휴먼 기반 음성AI 기술 도입 가속화 

로지, 한유아, 루이, 릴 미켈라 등 메타버스의 메가 트랜드 로 자리잡고 있는 버추얼 휴먼이 속속 등장하고 있으나 현재 활동 중인 버추얼 휴먼은 쌍방향커뮤니케이션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현재 버추얼 휴먼은 과거 사이버가수 ‘아담’에서 외형이 조금 더 리얼해 진 수준에 불과하다. 버추얼 휴먼의 AI음성기술은 이제 초기 도입단계이며, 메타버스 세계관 속 에서 버추얼 휴먼이 팬들과의 소통을 위해서는 반드시 AI음 성기술이 필요하다. 이에 최고의 AI음성기술을 보유하고 있 는 셀바스AI가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는 상황에서 선도 적으로 리얼타임 인터랙션이 가능하도록 기술을 선보일 것 이다. 컴투스의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는 물론, 위지윅 스튜디오의 자회사 ‘엔피’ 역시 메타버스 사업 강화 일환으 로 버추얼 인플루언서 개발에 본격 돌입한 만큼 다양한 형태 의 음성AI 기술 도입 가속화가 예상된다. 


폭발적 실적 성장 대비 현재 주가는 절대적 저평가 구간 

셀바스AI의 2022년 예상 실적은 매출액 562억원(+20.6% YoY), 영업이익 101억원(+77.2% YoY)을 기록할 것으로 전 망한다. 메타버스, 버추얼 휴먼 등의 실적이 반영 안된 매우 보수적인 추정치다. 예단하기는 어려우나 관련 실적이 반영 되는 시점에서는 폭발적인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 국내 대부 분의 AI기업들이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셀 바스AI는 거의 유일하게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이다. 무 인화 기술이 핵심 트랜드로 자리잡은 상황에서 전방위적으 로 AI음성기술 기반 성장세는 매우 가파르며, 게다가 메타버 스 세계관에 반드시 필요한 AI음성기술 도입까지 본격화되 고 있다. 타 AI 기업들보다 밸류에이션을 높게 받아야 타당 하다. 이번 MOU를 계기로 위지윅스튜디오와의 다양한 협업 을 통해 본격적인 메타버스 수혜주로 거듭날 것이다. 현재 주가 및 시가총액은 매우 저평가되어 있으며, 밸류에이션이 Level-up하는 시점이라고 판단한다. 적극 매수 권장한다


Address.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9, 20층(가산동, 대륭테크노타운 18차) 

Tel. 02-852-7788   응대 가능 시간 : 월~금 10~18시 (점심시간 12:30~13:30) 

Email. support@selvasai.com

Copyright ⓒ SELVAS AI Inc. All Rights reserved        




Address.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9, 20층(가산동, 대륭테크노타운 18차)
Tel. 02-852-7788 응대 가능 시간 : 월~금 10~18시 (점심시간 12:30 ~ 13:30)
Email. support@selvasai.com


Copyright ⓒ 2022 SELVAS AI All rights reserved.